Biography

유현경
You Hyeon-Kyeong (1985-)

유현경(1985~) 작가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과 동대학원에서 서양화를 전공했다. 2009년 서울시립미술관 SeMA 신진작가 지원전시를 시작으로 이번 호리아트스페이스에서의 전시 포함 19회의 개인전과 40회 이상의 기획 단체전에 참여했다. 또한 2005년부터 취리히, 런던, 아르헨티나, 뉴욕, 파주, 설악, 문경 등 20회 이상의 작업실을 오가며 창작에 몰두하였다. 현재는 주로 베를린에 거주하며 어떤 장르에도 귀속되지 않은 독자적인 작품세계를 구축해가고 있다. 유현경 작가는 주로 풍경, 사물, 인물 등 다양한 소재를 구체적이고 사실적인 재현보다는 특정 상황에서 느껴지는 여러 감정과 교감을 캔버스에 담아낸다.

현재는 한국미술협회, 고금작가회, 심상전 회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Works

Exhibitions

유현경 기획초대 개인전
<그림, 만나는 방법 하나>

독일 베를린을 거점으로 서울을 오가며 활동 중인 유현경(1985~) 작가의 개인전을 <그림, 만나는 방법 하나>라는 제목으로 개최합니다. 작가의 그림은 실재 모델이나 대상을 근거로 제작되지만, 구체적이고 사실적인 재현에는 큰 흥미를 두고 있지 않습니다. 어떤 작품은 그리다만 것 같기도 하고, 얼핏 미완성은 아닐까하는 불안감도 들게 합니다. 하지만 묘한 끌림이 있습니다. 몸에 좋은 맛있는 물을 마신 것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건강한 그림이란 생각마저 듭니다.

News

그리다 만 듯한 '유현경 그림'…이길이구 갤러리·호리아트스페이스 동시 개인전


서울 청담동 호리아트스페이스 김나리 대표는 유현경 개인전을 인물화만으로 구성했다. '그림, 만나는 방법 하나'를 전시 타이틀 처럼, 새로운 그림을 만나는 경험을 선사한다. 


뉴시스 |  2022-09-28

 


유현경 작가 기획초대 개인전, "그림, 만나는 방법 하나"


독일 베를린을 거점으로 서울을 오가며 활동 중인 유현경(1985~) 작가는 <그림, 만나는 방법 하나> 개인전이 청담동 호리아트스페이스, 아이프라운지에서 개최된다. 이번 개인전은 작가의 개성이 뚜렷이 나타나는 인물화만으로 구성했다.


퍼블릭뉴스 |  2022-09-28

 


캔버스에 옮긴 ‘감성적 교감의 관계성’…재독화가 유현경 개인전


이번 전시는 인물화 초대전으로 기획됐다. 실제 모델이나 대상을 근거로 작가가 작업한 신작 다수를 선보인다.


아시아경제 |  2022-09-28